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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th
뉴트로 전주
여기 아래에 나무
Trees Down Here
감독_ 벤 리버스
Ben RIVERS
UK 2018 14min DCP Color 단편 Experimental
Review

1960년 지어진 처칠 칼리지의 생애를 훑는 실험작. 2016년 이 건물에는 인공재료를 사용한 브루탈리즘 양식이 주입되었다. 벤 리버스는 흑백과 컬러, 그림, 설계도, 텍스트, 앰비언스 사운드 등 시청각적 다양성을 활용하면서 장소에 퇴적되어있는 것들을 꿈과 같은 상태로 변이시킨다. 나무와 건축, 인간, 동물, 자연, 그들이 공존하는 환경을 느끼기 위해 눈과 귀의 감각을 개방해야 한다. ‘익스팬디드 플러스’에서는 벤 리버스의 디자인에 의거하여, 원 채널 인스톨레이션으로 전시된다. [장병원]

CREDIT
  • DirectorBen RIVERS
  • CinematographyBen RIVERS
  • EditorBen RIVERS
DIRECTOR
벤 리버스Ben RIVERS
영국 미디어 아티스트이자 영화감독인 벤 리버스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11편의 작품을 선보였을 정도로 각별한 관계이다. 2007년 <하우스>(2007), <아, 자유!>(2008) 두 단편이 상영된 이래 <종의 기원>(2008), <바다에서 2년>(2011), <어둠을 밀어내는 주문>(2013), <하늘은 흔들리고>(2015) 같은 대표작들이 전주를 통해 알려졌다. 다큐멘터리와 픽션, 에세이 필름을 오가는 그는 문명으로부터의 고립, 잊히고 버려진 장소들, 인간을 포함한 각기 다른 종(種)이 생태계 안에서 진화해 가는 과정을 수록해 왔다. 알려지지 않은 야생 지역을 탐험하는 리버스의 자연사적 접근은 지구, 생명, 인간의 역사적 진화를 보여준다. <어둠을 밀어내는 주문>이나 <하늘은 흔들리고> 같은 근작들에서 문명세계에서 분리된 사람들을 촬영한 장면들은 상상적 대안 공동체에 관한 내러티브를 창조하기 위한 출발점이 된다. 골동품에 가까운 카메라를 사용하고, 16mm 필름을 손으로 다루는 리버스의 작품은 ‘시네마’ 자체의 매체 미학을 보여준다. 올해 전주에서는 최근 완성한 또는 작업 중인 세 단편 <여기 아래에 나무>, <유령의 지층>, <마침내, 지금에서야>가 극장 상영, 갤러리 설치 형식으로 소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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